전화상담

전국어디서나

1588-1331

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jpg

 

전국대표번호 란?

회사의 대표번호를 지정해 최대 1000개까지 하나의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전화를 하면 가까운 지점으로 자동 연결하는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서비스특장점

- 1000개의 번호를 하나로 : 전국의 지점을 고객이 기억하기 쉬운 하나의 번호로 연결합니다.

- 가까운 지점으로 자동 연결 : 국내 유일하게 2천만 유선 고객도 동 별 근거리 착신을 제공합니다.

- 번호 지정 가능 : 원하는 번호를 지정, 대표번호로 사용하며, 사업장을 옮겨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담 없는 분리 과금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으로 분리 과금되어,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ARS 서비스 제공 : 기업 안내에 필요한 AR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사업장

01.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언론/방송사 민원부서 등

02.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기관

03. 전국에 사업장이나 대리점이 많은 기업체

 

같이쓰면 좋은상품

무료전화080
주문, 상담 시 전화요금을 기업이
부담하는 착신 번호 서비스

kt biz 크로샷
SMS, MMS, 설문ARS, 팩스
통합 메시징 서비스

kt biz 인터넷전화 centrex
구내교환기 없이 간편하게
통신환경을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

상세정보

1. 서비스 주요 기능

구분 내용
위치정보 서비스 · 이동전화에서 전국대표번호 발신 시 발신자의 위치정보를 이동통신사에 요구하고, 위치정보 값을 동코드 변환하여 발신자가 위치한 지역에 가장 가까운 착신처로 연결하는 서비스 입니다.
단일번호 기능 · 최대 1,000개 지점 까지 전국 사업장에 하나의 단일번호가 부여됩니다.
· 최대 1,000개 까지 착신번호 지정이 가능합니다.
근거리 라우팅 · 이용자의 발신전화를 기준으로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연결합니다.
· 각각의 착신번호에 100개 까지 발신지역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시별 착신 지정 · 전화번호 걸려온 전화를 일별, 요일별, 시간별로 서비스 계약자가 원하는 착신처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휴무일 안내 기능 · 계약자가 지정하는 자신의 휴무일을 이용자에게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호분배 및 순차 착신 · 호 분배 : 동일 발신지역 내 여러 개(최대 3개)의 착신번호가 지정된 경우, 각 착신번호에 대해 설정한 호 분배율에 따라 착신번호 별로 연결합니다.
· 순차 착신 : 처음 연결 시도한 착신번호가 통화중일 경우 지정된 2차 착신번호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2. 번호 부여 조건

· 번호 유형별로 등급(A~E)이 있고, 등급별 최소 회선수 기준에 따라 전화번호를 부여합니다.

· 등급별 최소 회선 수는 다음 표를 참조해주세요.

번호 등급 번호 유형 최소 착신 회선 수
A등급 X000, 000X, XXXX
기타 2424, 7979, 1004, 8282, 대표번호의 앞 4자리와 뒷 4자리가 동일한 번호
예) 15**-1000, 15**- 0001, 1588-1588 등
500회선
B등급 XX00, 0X00, 00X0, 00XX, XXYY, XY00
기타 2580, 0365, 3650, 1234, 9292, 0024, 2828, 3651, 1001, 1472, 1114, 0114
예) 15**-2200, 15**-2233, 18**-1472 등
50회선
C등급 X00X, X0X0, 0X0X, 0XX0, XYXY, 15XX
기타 0123, 7890, 4989, 8949, 2882, 4972, 5425, 2875, 1112, 1113, 4924, 8292, 9282
예) 15**-5005, 15**-1500, 15**-4989 등
20회선
D등급 XXX0, 0XXX, WXYZ, ZYXW, 1X77, X588, X577, 00XY, XYYX, XXXY, YXXX, X114, X001, XY82
기타 2005, 2006, 2010, 2030, 2050
예) 15**-7770, 15**-5678, 15**-1282 등
10회선
E등급 상기 외 번호 2회선

※ 기본형/정액형 동일 기준 입니다.

※ 1522 대표번호 신청 가능 번호 : 0000-4999

 

서비스요금

 

1. 기본형 접속료

구분 1수신 회선당 요금 비고
회선 미 제공 8,800원
(부가세포함)
회선료 미 포함
회선 제공 15,400원
(부가세포함)
회선료 포함

※ 회선 미 제공은 계약자의 기 설치 회선을 착신처로 지정하는 경우 입니다.

 

2. 정액형 회선수별 접속료 기준

회선수 PSTN과 VoIP 혼합 VoIP 단독
100 회선 미만 38,500원
(부가세포함)
11,000원
(부가세포함)
100 ~ 199 회선 33,000원
(부가세포함)
200 ~ 499 회선 30,800원
(부가세포함)
500 ~ 999 회선 27,500원
(부가세포함)
1000 회선 이상 22,000원
(부가세포함)

※ 단, 정액형의 실 착신 회선은 kt 회선에 한합니다.

 

3. 계약기간 할인

약정 1년 2년 3년 4년 5년
할인율 10% 15% 20% 25% 40%

※ 할인 대상 : 기본형은 착신회선료, 정액형은 정액료 입니다.

※ 계약기간 내 해지하거나 계약기간 단축 시 추가 할인된 요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 할인반환금 산식 = 할인전 월 이용료(착신회선료/정액료) x 경과월수 x (계약기간 할인율 ? 사용기간 할인율)
- 사용기간이 1년 미만은 무약정, 2년 미만은 1년, 3년 미만은 2년, 4년 미만은 3년, 5년 미만은 4년 계약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계약기간에 따른 할인율의 적용을 받는 계약자가 계약기간의 만료일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계약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며, 자동 연장된 계약기간에는 최초 계약기간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위치기반 연결 서비스

① 무선발신(LBS) : 고객이 휴대폰으로 전국대표번호로 발신하는 경우

· 휴대폰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받아서 발신자의 가장 가까운 "기지국"정보를 받아서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② 유선발신

· 발신지역을 동 별 및 국번 별로 지정하여 원하는 곳에서 착신(하나의 착신번호에 최대 100개까지 지정가능)

 

③ 이용요금

· 무선발신 : A형(11,000원(부가세 포함)/회선당, 27.5원(부가세 포함)/건당), B형(5,500원(부가세 포함)/회선당 , 55원(부가세 포함)/건)

· 유선발신 : 무료

 

이미지 통화 서비스

① MCID 서비스 : 기업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발신 시 고객 단말 화면에 기업상호, 로고 및 주요 이벤트 표시

· 기업이 고객 무선전화로 발신 시 착신단말 화면에 벨리 울리는 동안 기업의 이미지와 상호 등 콘텐츠를 표시해 주는 서비스

· 꼭 필요한 안내전화임에도 불구하고 스팸차단, 수신거부로 인해 잦은 콜 실패 기업 대상

② 올레비즈 브랜드 팝업 : 고객이 기업에 발신 시 고객 단말 화면에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와 상호를 표시

· 스마트폰에서 회사로 전화 발신 시 기업이 사전 등록한 이미지와 상호를 발신고객의 후후앱을 통해 보여주는 이미지 통화연결서비스

· 회사 로고와 이벤트 홍보를 원하는 기업(신상품 출시, 이벤트 홍보 등)

 

③ 이용요금

· MCID

구분 kt
요금 기본료 275만원(부가세 포함)
발송량별 12.1~7.7원(부가세 포함)
이용단가
기본제공(무료) 5만건
서비스 제공 범위 80% (kt+SKT)
요금
시뮬레이션
5만건 이용시 275만원(부가세 포함)
15만건 이용시 396만원(부가세 포함)
(275+121)
30만건 이용시 550만원(부가세 포함)
(275+275)

· 올레비즈 브랜드 팝업

상품 요금 비고
일반전화/인터넷전화 4,400원(부가세 포함)/월 링고 동시 이용 시 월정액 1천원 할인
지능망번호 3,300원(부가세 포함)/월 전국대표번호 및 무료전화 080서비스

 

프리미엄 ARS 서비스

① 프리미엄 ARS 서비스

· 별도의 ARS 장비 없이 가입자별로 특화된 안내방송을 제공하며, 안내방송을 통해 수집된 호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② 휴무일 지정 및 안내멘트 제공 서비스

· 계약자가 지정하는 자신의 휴무일를 이용자에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

 

③ 이용요금 : 무료

 

캐치콜 서비스

① 기업과 통화가 안될 경우 통화불가 안내멘트 제공

· 통화중 및 호폭주 시 이용자에게 통화불가 안내멘트 제공으로 고객불편

② 캐치콜(Missed-Call) 정보 제공

· 통화불가 시 발신자 정보를 제공해 줌에 따라 아웃바운드 콜 기회 제공

 

③ 이용요금 : 무료

 

지능형 SMS서비스

① 대표번호로 문자(SMS)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전국대표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송/수신 하고, 전화연결 및 음성메시지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통화 중 및 호 폭주 시 이용자에게 통화불가 안내 멘트 제공으로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② 이용요금

· 기본요금

구분 장비구축형 호스팅형
kt제공형 자가 설비형
이용요금(월) 110,000원(부가세 포함)/지능망번호 없음 33,000원(부가세 포함)/지능망번호

 

· SMS이용요금

이용건수 1~50,000 50,001 ~ 200,000 200,001 ~ 500,000 500,001 ~ 1,000,000 1,000,001 ~ 2.000.000 2.000.001 ~ 4.000.000 4.000.001 ~ 10,000,000 10,000,001 ~
이용요금 16,5원(부가세 포함) 15,4원(부가세 포함) 14,3원(부가세 포함) 13,2원(부가세 포함) 12,1원(부가세 포함) 11,55원(부가세 포함) 11원(부가세 포함) 9,9원(부가세 포함)

 

③ 서비스 활용사례

구분 문자메시지 수신서비스 구분 문자메시지 수신서비스
금융권 · 거래내역조회 서비스
· 입출금 내역조회 서비스
· 연체금액 조회 서비스
지자체 · 민원 만족도 조사 설문서비스
· 버스도착확인 서비스
· 민원서류 신청확인 서비스
유통 · 고객 A/S만족도 조사 설문서비스
· 신상품공모 서비스
· 택배위치정보 확인 서비스
증권사 · 종합주가지수 확인 서비스
· 계좌잔고 조회 서비스
· 금융상품조회 서비스
자주찾는 질문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를 휴대폰 및 타사 전화로 연결 가능한가요?
A. 타사 유선은 연결이 가능하며, 핸드폰은 불가합니다.
  (단, KT 유선의 부가서비스 착신전환통화 기능을 활용하여 핸드폰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구간 통화료 발생 됨)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로 통화시 '해당 통화는 시외요금이 부과됩니다'라는 멘트를 차단할 수 있나요?
A. 발신-착신구간이 시외구간일 경우 발신자가 시외통화료를 부담하기 때문에 고객께 고지해야하는 의무가 있어 차단은 어렵습니다.
  시외 연결 구간통화료를 전국대표번호 계약자가 부담할수 있도록 과금방법을 선택하면 해당멘트는 송출되지 않습니다.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에 인사말 및 단계멘트 추가시 별도 비용이 발생 되나요?
A. 전국대표번호 프리미엄 가입시 별도 부가 서비스는 발생하지 않으며, 스튜디오를 통해 음원제작시 음원제작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