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전국어디서나1588-1331
회사의 대표번호를 지정해 최대 1000개까지 하나의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전화를 하면 가까운 지점으로 자동 연결하는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 1000개의 번호를 하나로 : 전국의 지점을 고객이 기억하기 쉬운 하나의 번호로 연결합니다.
- 가까운 지점으로 자동 연결 : 국내 유일하게 2천만 유선 고객도 동 별 근거리 착신을 제공합니다.
- 번호 지정 가능 : 원하는 번호를 지정, 대표번호로 사용하며, 사업장을 옮겨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담 없는 분리 과금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으로 분리 과금되어,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ARS 서비스 제공 : 기업 안내에 필요한 AR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01.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언론/방송사 민원부서 등
02.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기관
03. 전국에 사업장이나 대리점이 많은 기업체
1. 서비스 주요 기능
구분 | 내용 |
---|---|
위치정보 서비스 | · 이동전화에서 전국대표번호 발신 시 발신자의 위치정보를 이동통신사에 요구하고, 위치정보 값을 동코드 변환하여 발신자가 위치한 지역에 가장 가까운 착신처로 연결하는 서비스 입니다. |
단일번호 기능 | · 최대 1,000개 지점 까지 전국 사업장에 하나의 단일번호가 부여됩니다. · 최대 1,000개 까지 착신번호 지정이 가능합니다. |
근거리 라우팅 | · 이용자의 발신전화를 기준으로 이용자와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연결합니다. · 각각의 착신번호에 100개 까지 발신지역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시별 착신 지정 | · 전화번호 걸려온 전화를 일별, 요일별, 시간별로 서비스 계약자가 원하는 착신처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
휴무일 안내 기능 | · 계약자가 지정하는 자신의 휴무일을 이용자에게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
호분배 및 순차 착신 | · 호 분배 : 동일 발신지역 내 여러 개(최대 3개)의 착신번호가 지정된 경우, 각 착신번호에 대해 설정한 호 분배율에 따라 착신번호 별로 연결합니다. · 순차 착신 : 처음 연결 시도한 착신번호가 통화중일 경우 지정된 2차 착신번호로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
2. 번호 부여 조건
· 번호 유형별로 등급(A~E)이 있고, 등급별 최소 회선수 기준에 따라 전화번호를 부여합니다.
· 등급별 최소 회선 수는 다음 표를 참조해주세요.
번호 등급 | 번호 유형 | 최소 착신 회선 수 |
---|---|---|
A등급 | X000, 000X, XXXX 기타 2424, 7979, 1004, 8282, 대표번호의 앞 4자리와 뒷 4자리가 동일한 번호 예) 15**-1000, 15**- 0001, 1588-1588 등 |
500회선 |
B등급 | XX00, 0X00, 00X0, 00XX, XXYY, XY00 기타 2580, 0365, 3650, 1234, 9292, 0024, 2828, 3651, 1001, 1472, 1114, 0114 예) 15**-2200, 15**-2233, 18**-1472 등 |
50회선 |
C등급 | X00X, X0X0, 0X0X, 0XX0, XYXY, 15XX 기타 0123, 7890, 4989, 8949, 2882, 4972, 5425, 2875, 1112, 1113, 4924, 8292, 9282 예) 15**-5005, 15**-1500, 15**-4989 등 |
20회선 |
D등급 | XXX0, 0XXX, WXYZ, ZYXW, 1X77, X588, X577, 00XY, XYYX, XXXY, YXXX, X114, X001, XY82 기타 2005, 2006, 2010, 2030, 2050 예) 15**-7770, 15**-5678, 15**-1282 등 |
10회선 |
E등급 | 상기 외 번호 | 2회선 |
※ 기본형/정액형 동일 기준 입니다.
※ 1522 대표번호 신청 가능 번호 : 0000-4999
1. 기본형 접속료
구분 | 1수신 회선당 요금 | 비고 |
---|---|---|
회선 미 제공 | 8,800원 (부가세포함) |
회선료 미 포함 |
회선 제공 | 15,400원 (부가세포함) |
회선료 포함 |
※ 회선 미 제공은 계약자의 기 설치 회선을 착신처로 지정하는 경우 입니다.
2. 정액형 회선수별 접속료 기준
회선수 | PSTN과 VoIP 혼합 | VoIP 단독 |
---|---|---|
100 회선 미만 | 38,500원 (부가세포함) |
11,000원 (부가세포함) |
100 ~ 199 회선 | 33,000원 (부가세포함) |
|
200 ~ 499 회선 | 30,800원 (부가세포함) |
|
500 ~ 999 회선 | 27,500원 (부가세포함) |
|
1000 회선 이상 | 22,000원 (부가세포함) |
※ 단, 정액형의 실 착신 회선은 kt 회선에 한합니다.
3. 계약기간 할인
약정 | 1년 | 2년 | 3년 | 4년 | 5년 |
---|---|---|---|---|---|
할인율 | 10% | 15% | 20% | 25% | 40% |
※ 할인 대상 : 기본형은 착신회선료, 정액형은 정액료 입니다.
※ 계약기간 내 해지하거나 계약기간 단축 시 추가 할인된 요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 할인반환금 산식 = 할인전 월 이용료(착신회선료/정액료) x 경과월수 x (계약기간 할인율 ? 사용기간 할인율)
- 사용기간이 1년 미만은 무약정, 2년 미만은 1년, 3년 미만은 2년, 4년 미만은 3년, 5년 미만은 4년 계약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계약기간에 따른 할인율의 적용을 받는 계약자가 계약기간의 만료일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계약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며, 자동 연장된 계약기간에는 최초 계약기간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① 무선발신(LBS) : 고객이 휴대폰으로 전국대표번호로 발신하는 경우
· 휴대폰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받아서 발신자의 가장 가까운 "기지국"정보를 받아서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② 유선발신
· 발신지역을 동 별 및 국번 별로 지정하여 원하는 곳에서 착신(하나의 착신번호에 최대 100개까지 지정가능)
③ 이용요금
· 무선발신 : A형(11,000원(부가세 포함)/회선당, 27.5원(부가세 포함)/건당), B형(5,500원(부가세 포함)/회선당 , 55원(부가세 포함)/건)
· 유선발신 : 무료
① MCID 서비스 : 기업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발신 시 고객 단말 화면에 기업상호, 로고 및 주요 이벤트 표시
· 기업이 고객 무선전화로 발신 시 착신단말 화면에 벨리 울리는 동안 기업의 이미지와 상호 등 콘텐츠를 표시해 주는 서비스
· 꼭 필요한 안내전화임에도 불구하고 스팸차단, 수신거부로 인해 잦은 콜 실패 기업 대상
② 올레비즈 브랜드 팝업 : 고객이 기업에 발신 시 고객 단말 화면에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와 상호를 표시
· 스마트폰에서 회사로 전화 발신 시 기업이 사전 등록한 이미지와 상호를 발신고객의 후후앱을 통해 보여주는 이미지 통화연결서비스
· 회사 로고와 이벤트 홍보를 원하는 기업(신상품 출시, 이벤트 홍보 등)
③ 이용요금
· MCID
구분 | kt | |
---|---|---|
요금 | 기본료 | 275만원(부가세 포함) |
발송량별 | 12.1~7.7원(부가세 포함) | |
이용단가 | ||
기본제공(무료) | 5만건 | |
서비스 제공 범위 | 80% (kt+SKT) | |
요금 시뮬레이션 |
5만건 이용시 | 275만원(부가세 포함) |
15만건 이용시 | 396만원(부가세 포함) (275+121) |
|
30만건 이용시 | 550만원(부가세 포함) (275+275) |
· 올레비즈 브랜드 팝업
상품 | 요금 | 비고 |
---|---|---|
일반전화/인터넷전화 | 4,400원(부가세 포함)/월 | 링고 동시 이용 시 월정액 1천원 할인 |
지능망번호 | 3,300원(부가세 포함)/월 | 전국대표번호 및 무료전화 080서비스 |
① 프리미엄 ARS 서비스
· 별도의 ARS 장비 없이 가입자별로 특화된 안내방송을 제공하며, 안내방송을 통해 수집된 호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
② 휴무일 지정 및 안내멘트 제공 서비스
· 계약자가 지정하는 자신의 휴무일를 이용자에게 안내해 주는 서비스
③ 이용요금 : 무료
① 기업과 통화가 안될 경우 통화불가 안내멘트 제공
· 통화중 및 호폭주 시 이용자에게 통화불가 안내멘트 제공으로 고객불편
② 캐치콜(Missed-Call) 정보 제공
· 통화불가 시 발신자 정보를 제공해 줌에 따라 아웃바운드 콜 기회 제공
③ 이용요금 : 무료
① 대표번호로 문자(SMS)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전국대표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송/수신 하고, 전화연결 및 음성메시지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통화 중 및 호 폭주 시 이용자에게 통화불가 안내 멘트 제공으로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② 이용요금
· 기본요금
구분 | 장비구축형 | 호스팅형 | |
---|---|---|---|
kt제공형 | 자가 설비형 | ||
이용요금(월) | 110,000원(부가세 포함)/지능망번호 | 없음 | 33,000원(부가세 포함)/지능망번호 |
· SMS이용요금
이용건수 | 1~50,000 | 50,001 ~ 200,000 | 200,001 ~ 500,000 | 500,001 ~ 1,000,000 | 1,000,001 ~ 2.000.000 | 2.000.001 ~ 4.000.000 | 4.000.001 ~ 10,000,000 | 10,000,001 ~ |
---|---|---|---|---|---|---|---|---|
이용요금 | 16,5원(부가세 포함) | 15,4원(부가세 포함) | 14,3원(부가세 포함) | 13,2원(부가세 포함) | 12,1원(부가세 포함) | 11,55원(부가세 포함) | 11원(부가세 포함) | 9,9원(부가세 포함) |
③ 서비스 활용사례
구분 | 문자메시지 수신서비스 | 구분 | 문자메시지 수신서비스 |
---|---|---|---|
금융권 | · 거래내역조회 서비스 · 입출금 내역조회 서비스 · 연체금액 조회 서비스 |
지자체 | · 민원 만족도 조사 설문서비스 · 버스도착확인 서비스 · 민원서류 신청확인 서비스 |
유통 | · 고객 A/S만족도 조사 설문서비스 · 신상품공모 서비스 · 택배위치정보 확인 서비스 |
증권사 | · 종합주가지수 확인 서비스 · 계좌잔고 조회 서비스 · 금융상품조회 서비스 |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를 휴대폰 및 타사 전화로 연결 가능한가요? |
---|
A. 타사 유선은 연결이 가능하며, 핸드폰은 불가합니다. (단, KT 유선의 부가서비스 착신전환통화 기능을 활용하여 핸드폰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구간 통화료 발생 됨) |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로 통화시 '해당 통화는 시외요금이 부과됩니다'라는 멘트를 차단할 수 있나요? |
A. 발신-착신구간이 시외구간일 경우 발신자가 시외통화료를 부담하기 때문에 고객께 고지해야하는 의무가 있어 차단은 어렵습니다. 시외 연결 구간통화료를 전국대표번호 계약자가 부담할수 있도록 과금방법을 선택하면 해당멘트는 송출되지 않습니다. |
Q. [전국대표번호][전국대표번호] 전국대표번호에 인사말 및 단계멘트 추가시 별도 비용이 발생 되나요? |
A. 전국대표번호 프리미엄 가입시 별도 부가 서비스는 발생하지 않으며, 스튜디오를 통해 음원제작시 음원제작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